세컨드 브레인 독서 모임

Host
Status
독서 모임
PKM, 세컨드 브레인, 노트앱, 글쓰기, 습관, 리더십

추천사

 

세상에는 두 가지 책이 있습니다. 하나는 아하! 하고 넘어가는 책이고, 두 번째는 두고두고 실행하며 내 것으로 만들어나가야 하는 책이지요. 다들 아시겠지만 두 번째 종류의 책이야말로 삶을 바꾸는 터닝포인트를 만듭니다. 잘 아시겠지만 세컨드 브레인도 두번째 유형이지요. 통찰력 있는 운영자와 함께 바닥부터 쌓아 올라가는 동료가 있다면 어려운 과정도 한걸음씩 밟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. 저도 이 북클럽을 통해 책의 많은 내용을 온전히 저만의 것으로 만들수 있었습니다. 어제보다 더 나은 오늘을 만들고 싶다면, 성장하는 엔진을 얻고 싶다면 이 북클럽 참여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. 두번, 세번씩 참여하시는 분들도 있다구요!

타래더배러 커뮤니티 운영자

세컨드 브레인이란, 단지 일상의 생각과 경험을 저장해놓는 디지털 공간 그 이상의 의미입니다. 앞으로 AI를 활용하는 데 있어서 나의 생각과 경험을 잘 사용할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 저장해두는 것, 그것이 세컨드 브레인의 진정한 의미입니다. 세컨드 브레인 북클럽은 그 모든 여정의 시작을 제대로 할 수 있는 북클럽입니다. 세컨드 브레인과 개인지식관리를 제대로 시작하기 위해서는 그 밑에 깔린 중요한 의미와 철학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. 다른 북클럽에서는 표면적인 의미만 얻어갈 수 있을 뿐, 더배러 세컨드 브레인 북클럽만큼 깊이 배워갈 수 있는 모임은 없습니다. 이왕 시작하더라도 이 분야에서 오랜 경험과 인사이트를 쌓아오신 멤버들과 함께 시작하시길 바랍니다.

브라이언더배러 커뮤니티 운영자 & 브레인 트레니티

티아고 포르테의 세컨드 브레인 이라는 책을 읽고 함께 토론하는 세컨드 브레인 북클럽에 참여했는데요! 제가 가장 크게 얻었던 부분은 제 옵시디언에 드디어 PARA와 CODE를 접목해서 쓰기 시작했다는 점이었습니다. "실행력" 이 있는 스터디 였습니다. 옵시디언 + 클로드 코드를 통해 제 노트에 한층 확장을 이뤄낼 수 있었구요. 데본씽크 + Eagle + 옵시디언으로 제 지식체계를 만들면서 AI시대에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게 길을 열어준 이 스터디를 추천드립니다!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말! [당신이 저장하지 않은 데이터는 사라집니다] - 닌텐도

박정기AX 자동화 전문가

나에게 최적화된 세컨드브레인을 구축하기 위해서는, 역설적이게도 다른 체계를 들여다보고 비교하는 과정에서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. 책을 읽는 것에서 더 나아가, 같은 고민을 하는 동료들과 함께 사유하고 지식을 교류하는 장에 참여하시길 적극 추천합니다.

태극더배러 커뮤니티 운영자 & 커맨드스페이스
네 가지 렌즈, 성장 코칭코칭

네 가지 렌즈, 성장 코칭

The ONE Thing 독서 모임독서 모임

The ONE Thing 독서 모임